top of page

샤넬,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

CHANEL

보는 순간 샤넬의 DNA를 느낄 수 있다. 샤넬의 코드가 집약된 프리미에르 워치의 우아하고 대담한 디자인 속으로.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을 착용한 제니

PREMIÈRE ÉDITION ORIGINALE

샤넬의 DNA와 코드를 담아내다




한없이 샤넬에 가까운



프리미에르는 샤넬 워치메이킹 역사의 첫 페이지를 장식하는 시계이자, 브랜드를 상징하는 여러 코드가 집약된 타임피스다. 이 시계는 1987년 샤넬 아티스틱 디렉터였던 자크 엘뢰(Jacques Helleu)가 고안했다. 당시 그는 강렬하고 독특하면서도 일회용 컬렉션이 아닌 영원한 레퍼런스가 될 수 있는 디자인을 고민했고, 그 결과물이 바로 프리미에르 워치였다. 시대를 초월하는 다른 모든 아이코닉 워치처럼 이 타임피스도 한눈에 샤넬의 오브제라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 샤넬 향수 N°5의 팔각형 실루엣을 반영한 케이스와 글라스, 심플한 블랙래커 다이얼, 샤넬 클래식 핸드백의 체인에서 따온 브레이슬릿까지, 시계 전체에 샤넬의 코드가 가득하다. 즉 이 시계는 처음부터 남성용 시계의 축소판이 아닌 여성만을 위한 우아하고 대담한 작품으로 탄생했다. 2022년 프리미에르 탄생 35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은 1987년 최초의 프리미에르 워치를 완벽하게 재현한다.






프리미에르 케이스 디자인에 영감을 준 파리 방돔 광장

화보 촬영 중인 브랜드 앰배서더 제니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 Ref. H6951


하나부터 열까지 샤넬 코드



샤넬 워치메이킹 크리에이션 스튜디오의 디렉터 아르노 샤스탱(Arnaud Chastaingt)은 이렇게 말했다. “프리미에르는 샤넬의 DNA이자 하나부터 열까지 샤넬 코드 자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한 워치 그 이상이며, 스타일에 대한 교훈이다.” 그의 말처럼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에는 샤넬을 대표하는 요소가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케이스는 샤넬의 아이코닉 향수 N°5의 팔각형 스토퍼를 적용했고, 그 형태에 맞춰 글라스 역시 입체적으로 조각했다. 매끄러운 블랙 래커 다이얼에는 오직 ‘CHANEL’과 ‘SWISS’ 로고만 넣었으며, 2개의 골드 컬러 핸즈가 검은 우주를 고요히 유영한다. 여기에 카보숑 컷 오닉스를 세팅한 크라운이 기하학적인 투톤 구조를 완성한다. 이러한 샤넬의 코드는 브레이슬릿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가죽과 메탈을 엮은 독특한 브레이슬릿은 샤넬의 상징적인 퀼팅 백에 더한 체인 스트랩에서 영감받은 것이다. 케이스가 작기 때문에 언뜻 시계가 아닌 주얼리 아이템처럼 보인다. 브레이슬릿을 고정하는 클래스프도 독창적이다. 마치 벨트를 고정하듯 커버를 닫아주는 형태로 단단하게 체결된다. 손목에 착용하는 샤넬 핸드백인 셈이다. 가볍게 걷고 싶은 날, 프리미에르를 착용한다면 가방은 잠시 집에 두어도 좋을 것 같다.






프리미에르 사운드를 착용한 샤넬 앰배서더 제니

프리미에르 사운드를 착용한 샤넬 앰배서더 제니


프리미에르 사운드 Ref. H10166

PREMIÈRE SOUND

소리와 만난 샤넬의 시간, 프리미에르 사운드



시계, 네크리스, 유선 이어폰. 서로 다른 세 가지 오브제가 샤넬이라는 이름 아래 하나가 되었다. 프리미에르 사운드는 주얼리 워치의 본질을 유지하면서 시대정신을 담아냈다. 프리미에르의 브레이슬릿을 확장해 네크리스 형태로 디자인하고, 여기에 탈착 가능한 유선 이어폰을 결합했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모든 오디오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으며, 마이크와 리모컨을 장착해 기기를 조작하거나 전화를 받을 수 있다. 물론 이어폰 역시 프리미에르와 디자인 언어를 공유한다. 본체는 블랙과 골드 컬러로 코팅한 스틸로 제작했고 금빛 샤넬 로고를 새겨 넣었다. 세련된 미학에는 최첨단 기술을 접목했다. 뛰어난 사운드를 선사하도록 정밀하게 설계해 몰입감 넘치는 청음 경험을 제공하며, 외부 소음을 막아주는 패시브 소음 차단 기술도 적용했다. 이질적인 요소들을 결합했으나 최종 결과물은 마치 처음부터 하나였던 것처럼 자연스럽다. 프리미에르가 전통적인 워치메이킹 코드를 재정의한 것처럼, 프리미에르 사운드는 시계 본연의 기능에 우아한 디자인과 기술을 더해 완전히 새로운 워치메이킹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Comments


bottom of page